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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민의견 조사
민원인은 총 596명으로, 이들이 제기한 민원은 전체의 23.5% (225만건/957
만건)에 달합니다.
* 가장 많이 민원을 제기한 민원인은 1년 동안 7만9천여 건 제기
동일·유사한 민원의 반복제기는 공공서비스 이용의 독점과 민원처리의
효율성을 저하시킨다며 제한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민원 제기는 헌법상 청원권에서 출발하는 권리이므로 제한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 현행 민원처리법은 수 천 명의 민원인이 동일한 민원을 각각 제기할
경우,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에게 일일이 답변해야 합니다 .
이와 관련해, 동일한 취지의 민원은 대표자에 대한 통지와 함께 소관
기관의 대표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는 것이 민원처리법 상 다수인
민원 처리 취지에 부합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일부러 각각 제기한
것이니 각각 답변토록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참여자 중 50명을 무작위 선정하여 모바일상품권(5,000원)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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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레인보우님의 댓글
레인보우 작성일링크가안되네요
밍리밍님의 댓글
밍리밍 작성일https://www.epeople.go.kr/nep/thk/qstnr/selectQstnrThinkBoxDetailPage.npaid
by시월생님의 댓글
by시월생 작성일https://www.epeople.go.kr/cmmn/idea/redirect.do?ideaRegNo=1AE-2108-000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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